Lighting / 조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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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ferred Lighting

유니티3D는 현대적인 프리-패스 테크닉을 사용하는 더퍼드 라이팅을 제공합니다. 디퍼드 라이팅을 통해, 성능의 저하 없이 더 많은 조명을 장면에 광범위 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심지어 개별 폭발을 위한 불꽃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Sun Shaft & Lens Effects / 태양 광선 & 렌즈 효과

유니티3D 엔진의 내장 효과로써 썬샤프트/고드레이를 이용합니다. 간단히 카메라에 해당 컴포넌트를 추가하면, 즉각적인 분위기 향상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. 또한, 내부 렌즈 반사와 헐리우드 스타일 프레아(섬광)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서  게임을 위해 영화같은 연출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.

Realtime Shadow / 실시간 그림자

소프트 & 하드 리얼타임 샤도우는 장면에 놓여있는 어떤 조명에서라도 캐스팅 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전략을 통해 심지어는 오래된 컴퓨터에서도 빠르게 잘 동작하는 그림자를 만들어 냅니다.

 

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

유니티3D는 기본 이미지 효과로써 SSA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 어떤 카메라에라도 이 컴포넌트를 추가해서 게임이 더 좋게 보여지게 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아주 간단하게 처리 될 수 있으며 더퍼드 라이팅 파이프라인으로 완전히 통합되어 성능 손실이 거의 없습니다.

 

Lightmapping / 라이트맵핑

게임의 장면 분위기를 정확하게 제어하기 위해서 라이트매핑이 가능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. 유니티3D는 세계 최고의 라이트매퍼인 Beast를 통합하였습니다. 이제 아주 간단하게 라이트매핑을 이용하여 아름답고 실감나는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Integration / 통합

조명은 리얼쓰리디 프레임워크의 에디터를 통해 직접적으로 편집 가능합니다. 베이크 된 백그라운드와 리얼타임-라이팅(lit) 오브젝트 사이의 완벽한 일치(매칭)를 얻을 낼 수 있습니다. 모든 방출형(emissive) 질감은 라이트맵에 바운스(bounce)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. 그래서 예를 들어, 게임 내에 네온 간판이 있다면, 이것은 완벽하게 보이게 됩니다.

 

Dual Lightmapping / 듀얼 라이트맵핑

잘 조명된 환경만이 전부는 아닙니다. 게임 내에 여러분의 메인 캐릭터가 라이트맵에 훌륭하게 통합될 수 있어야 합니다. 이를 위해서 우리는 듀얼 라이트매핑을 이용합니다. 하나의 라이트맵은 멀리 있는 성분을 위해서 사용되고, 다른 하나는 바로 가까이에 있는 빛을 반사하는데만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직접적으로 라이트맵 된 지오메트리 상단에 라이팅을 패이트시킵니다. 이것은 온라인 게임을 위해 거대한 라이트맵이 필요없음을 의미합니다. 실시간으로 라이팅 패이드 간격을 조정하여 최종 사용자의 하드웨어 성능에 완벽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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