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hysics / 물리
Rendering | Lighting | Terrains | Physics | Audios | Networking
NVIDIA® PhysX®
유니티에는 세계 최강의 물리 엔진인 NVIDIA®의 PhysX®가 탑제되어 있습니다.
Rigidbodies / 강체
완전한 강체(Rigidbodies) 물리를 지원합니다. 강체는 게임 오브젝트가 물리학을 기반으로 행동하도록 해줍니다. 강체에는 힘과 토우크 등을 통해 쉽게 물리 작용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.
Joint / 관절
경첩, 스프링, 공-소켓, 캐릭터 팔다리 등 기본적인 관절을 지원하며 추가적으로 사용자의 의해 관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
Soft Bodies / 소프트 바디
게임 오브젝트를 소프트 바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소프트 바디를 이용하여 현실 환경과 상호작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Ragdolls
캐릭터 물에 필수적인 요소로써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완벽하게 연동하는 Ragdol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Ragdoll 마법사를 이용하여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캐릭터가 특별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Ragdoll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Vehicle / 차량
엄청 빠른 레이싱 게임과 산악용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. 유니티는 실제 자동차의 트랙션 모델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하는 전용 휠 충돌검출기(Collider)를 가지고 있습니다.
Cloth / 피복
완벽하게 물리적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피복(천)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의상을 위해 최적화 된 솔루션입니다. 우리는 정확한 물리적인 접근으로 애니메이션 셔츠, 바지, 스커트, 망토와 머리카락 등을 위해 이를 이용합니다.